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병원마케팅, 골드닥터스의 핵심 마케팅전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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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Pavel 댓글 0건 조회 9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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​SNS마케팅 SNS마케팅 대신 비용 낮추고 효율 올리는 방법 공유​10년 가까이 한푼두푼 아껴 창업자금을 마련했어요.성실하게만 하면 다 될 거라 믿었더랬죠.​위치가 외지고 유동인구가 적어도 서비스만 좋으면언젠간 손님들이 제 진심을 알아줄 거라 생각했어요.하지만 현실은 너무나 녹록지 않았습니다.​개업한 지 세 달이 지나도록 워크인 손님은 가뭄에 콩나듯 했고이러다 임대료도 밀려 생계유지까지 힘겨워질 수준이었어요.​그래서 SNS마케팅이라도 시도해보려 했죠.오늘은 제가 SNS마케팅을 알아보고 어떤 식으로 마케팅했는지,얼마나 달라졌는지를 여러분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.​​​​1. SNS마케팅 특성우선 요즘 MZ세대에게 다가가기 쉬운 방식이 인스타가 아닐까 해서별 고민 없이 선택했어요. 뭐든 잘만 하면 될 거라 생각했거든요.​조금은 궁금하기도 한 마음에 대체 뭐가 좋고,무엇 때문에 손님을 끄는지 알아봤어요.​SNS마케팅 특성은 SNS마케팅 4가지 정도가 있었습니다.​;1) 양방향 소통2) 바이럴 효과3) 콘텐츠 중심4) 지속적인 운영 필요성​소비자의 의견을 잘 들어야 하는 기업에게 잘 맞는 방식일 것 같았어요.저는 바이럴을 목표로 두근거리는 마음을 갖고서 여기저기 의뢰를 넣어봤어요.​여러 사람에게 알려지기만 하면 매출은 보장된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생각에들떠서 잠도 잘 안 왔죠. 아주 잠깐 혼자서 해볼까 하는 생각도 들긴 했는데저는 요즘 감성도 잘 모르고 팔로워도 많지 않아서 큰 의미가 없을 것 같았어요.​저는 저희 가게를 홍보해 줄 수 있는 마케팅업체를 찾아서업로드를 부탁하기로 했습니다.​다음은 어느 정도의 비용이 들었는지도 말씀드릴게요.​​2. SNS마케팅 비용SNS마케팅 비용은 인플루언서의 규모에 따라 천차만별이었어요.​;[1] 1천 미만 팔로워▶ 50,000원 ~ SNS마케팅 100,000원​[2] 1천 이상 1만 미만 팔로워▶ 100,000원 ~ 300,000원​[3] 1만 이상 10만 미만 팔로워▶ 300,000원 ~ 1,000,000원​[4] 10만 이상 50만 미만▶ 1,000,000원 ~ 3,000,000원​[5] 50만 이상▶ 3,000,000원 ~ 수천만 원​마냥 의기양양해서 흥미롭게만 바라보던제가 너무나 작아지는 순간이었어요.임대료 내기도 빠듯한데 이런 큰 돈이 어디서 나겠어요?릴스나 영상 콘텐츠는 1.5배에서 2배까지도 더 비싸진다고 했어요.​적은 돈을 들여 하자니 효율도 미미할 것 같고,안 하느니만 못할 것 같았죠.​그래도 동아줄 잡는 심정으로 가장 낮은 금액의인플루언서에게 마케팅을 맡기기로 했어요.​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었거든요.결과가 궁금하신가요?​​3. SNS마케팅 효율SNS마케팅 효율은 정말 처참할 만큼 낮았습니다.​애초에 저처럼 돈 없고 힘 없는 자영업자가 덤비기에는너무 SNS마케팅 미련한 분야였다는 생각이 들어서 슬펐어요.​이거라도 해보겠다고 한참 알아본 제가 너무 한심하기도 했고요.매일매일 게시물 댓글과 좋아요 개수를 확인하면서오늘은 손님이 오겠지, 내일은 정말로 오겠지 하다 보니한 달이 또 갔습니다.​댓글에서 꼭 가보겠다고 작성한 사용자 아이디까지 기억해 놓으며오면 더욱 잘해드려야겠다고 메모까지 해놓았는데...제 진심은 아무런 힘이 없었던 걸까요...​그러다 보니,이렇게 침울해하고 있을 때가 아니란 생각이 들었어요.이제는 대안을 찾을 때였죠.​​​4. SNS마케팅 대안SNS마케팅 대안은 네이버 검색키워드 마케팅이었습니다.​다시 힘을 내서 알아보던 중에 검색키워드 광고라는 걸 알게 됐어요.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로도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게 놀라웠죠.네이버 자체에 돈을 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업체에 맡기는 것이라서새롭게 다가왔습니다.​검색키워드 마케팅은 검색어를 SNS마케팅 입력해 서치했을 때,상단에 가게의 홍보글이 띄워지게끔 하는 것이었는데요.​인기글이나 각종 키워드 영역에 블로그글을 배치해서관심 있는 사람들이 눌러보게끔 하는 식이었습니다.​저는 공방을 운영하고 있는데요.예를 들어 ‘대학로 공방’이라고 검색하면저희 가게 글이 상단에 뜨게 되는 것이었죠.​이러면 공방에 관심이 있고, 방문 의지가 있는 사람들이글을 눌러보게 되니 정확한 타겟팅이 되어서 유리했어요.​마냥 유명해지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오려는 사람을 열심히 끌어당기는 것이 중요한 것이었죠.​하지만 전 이미 한 번 실패한 경험이 있어서조금 망설여지기도 했어요.이것도 방법이 아니면 이젠 희망이 보이지 않을 것 같았거든요.그래서 우선 여러 업체에 의뢰를 해봤습니다.​​5. SNS마케팅 대안 장점그 결과 제 마음에 쏙 든 곳이 한 군데 있었어요.대부분 비슷한 SNS마케팅 말만 늘여놓고 별로 믿음직스럽지 않았는데요.​광고의봄은 조금 달랐습니다.무작정 싸게 해주겠다거나 무작정 상위를 잡아주겠다는 곳과는다른 말을 제게 해주었죠.​“손님을 감동시켜 드리겠습니다”이 말이 저를 움직였어요.​SNS마케팅 대안 장점은 AI가 아닌 직접 쓴 원고라는 것이었어요.​이유를 여쭈어 보았더니, AI원고를 사용하게 되면 어색한 말투와불명확한 정보로 인해 손님들에게 신뢰를 얻기 어렵고,이를 이유로 방문까지 이어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고 했는데요.​가끔 검색해서 글을 보다 보면 묘하게 어색하고영양가 없는 내용이 많다고 생각했는데,이런 것들이 대부분 AI였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죠.저는 또 한 번 도전을 시작했습니다.제 가게 상황과 정보를 알려드렸더니 굉장히 구체적인 대답을 주셨거든요.이렇게 체계가 잡힌 곳이라면 믿어도 되겠단 생각이 들었어요.​원고가 발행되기 전 미리 SNS마케팅 내용을 받아 보았는데요.가게의 정보와 분위기를 정말 세심하게 써주셨어요.스토리텔링이 있어서 글을 끝까지 읽게 되는 힘이 있다고 느꼈습니다.이번엔 잘 될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죠.​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?​​6. SNS마케팅 대안 결과SNS마케팅 대안 결과는 매출을 300%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.​그저 손님이 하루에 세 팀만 와도 저는 흡족할 것 같았는데요.이제는 하루에 다섯 팀 이상 방문하게 되었어요.​저 혼자서는 감당이 안 되어서 대학 시절 동기에게 급하게도와달라고 할 정도로 일손이 모자랐죠.​제 인생에 아르바이트생을 뽑는 날이 올 줄은 몰랐는데이젠 두 명이나 고용해서 함께 일하고 있어요.​매출이 오르니 가게의 서비스를 좀 더 다양하게 구축할 수 있어서여러모로 장점이 정말 많았습니다.무엇보다 좋았던 건 나아진 SNS마케팅 제 경제상황이었죠.이제야 한숨 돌리고 일상을 돌아볼 수 있게 되었어요.​광고의봄은 한 번 맡기고 끝이 아니라월 단위로 순위를 꾸준히 검토하고 보장해 주니까저는 안심하고 제 할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.저는 이렇게 SNS마케팅부터 검색키워드 마케팅까지직접 경험해 본 뒤 비교해 봤는데요.​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해 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.혹시 저처럼 가게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좌절하지 마시고 여러 문을 두드려 보셨으면 좋겠습니다!​SNS마케팅만이 정답은 아닐 수도 있어요!​당신의 봄, 광고의 봄이 만들어드립니다. 블로그마케팅 매장 운영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하셨겠지만! 잘 되는 매장들은 모두 온라인 마케팅에 진심입니다. 그 첫걸음을 광고의 봄이 도와드리겠습니다. 당신의 봄이 될 때까지 #바이럴마케팅 #블로그마케팅 SNS마케팅 #학원마케팅 #음식점마케팅​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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